티스토리 뷰

트렌드

코로나가 만든 새로운 유행어모음

공덕동맥크리 2020. 10. 14. 00:26

안녕하세요!

나의'나'임오렌지나무입니다^^

날씨가 더욱 쌀쌀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감기조심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코로나가 만든 신종 유행어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는 정말 다방면으로 많은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마스크를 매일 끼고 다니다보니 '호모 마스쿠스(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사람)'라는 우스갯소리까지 생겼고

비대면과 언텍트가 일상에 깊숙하게 파고들었습니다.

많은 변화를 일으킨 코로나는 신종 유행어 또한 탄생시켰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는 어떠한 신종 유행어들을 만들었을까요?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확찐자

확찐자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다보니 많이 먹게되어 살이 급속도로 늘어나 '살이 확 찐 자'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2. 코로나블루

코로나19와 우울(BLUE)이 합쳐진 단어로 '코로나-19'의 상황이 길게 지속되면서 일상에 많은 변화가 생겨 나타나는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3. 작아격리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먹는거에 비해 활동량이 줄어들게되어 옷이 작아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입니다. 코로나가 의심되면 집에서 '자가격리'를 해야하는데 이 '자가격리'와 발음이 비슷해서 나온 단어입니다.

4. 상상 코로나

'코로나-19'가 사회에 전반적으로 퍼지게 되면서 가벼운 두통이나 피로, 기침을 하기만 해도 코로나로 의심하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5. 돌밥돌밥

'코로나-19'로 초중고교의 잇따른 개학연기와 온라인 수업으로 인하여 자녀들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들의 식사를 제때마다 챙겨줘야 해서  '돌아서면 밥, 돌아서면 밥' 이라는 뜻으로 나온 신조어입니다.

6. 코비디보스(Covidivorce)

'코로나-19'(covid)와 이혼(divorce)의 합성어로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의 확대로 인하여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혼이 증가한 것을 반영한 신조어입니다. 집에 계속 있게 되면서 마찰이 잦아지고 싸우는 횟수가 늘어나게 되어 이혼율이 증가하여 나온 웃픈 단어입니다.

7. 집관

스포츠를 좋아하는 팬들이 경기장에 직접가서 경기를 관람함을 뜻하는 '직관(직접관람)'에 집이 결합된 신조어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스포츠경기를 집에서 관람한다는 의미의 신조어입니다.

8. 재택경제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서 집에서 인터넷을 활용해 생산,소비되거나 새롭게 창조되는 모든 부가가치의 영역을 아우르는 신조어입니다.

9. 코비디어트(Covidiot)

'코로나-19'(Covid)와 바보(idot)의 합성어로 자가격리 수칙을 어기거나 마스크를 끼지 않아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람들을 부르는 신조어입니다.

10. 이시국여행

본래는 2019년에 시작된 일본불매운동 당시 사용이 시작된 말이지만 현재는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거나 확진판정은 받지 않았지만 자가격리 수칙과 여행 자제 분위기를 무시하고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을 비꼬는 말로 '이런 시국에 무슨 여행이냐'라는 의미입니다.

11. 코로난가

'코로나-19'로 인하여 불안감을 나타내는 말로 몸에 나타나는 모든 증상에 대해 '어머 코로난가?'로 의심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입니다.


 

11개 정도의 코로나가 만든 신종 유행어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보시다시피 대부분 안좋은 의미를 가진 단어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우울감과 무기력감등이 깊게 자리잡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무척 슬픕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밝은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로 내려갔지만 소규모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서 

아직 안정할 단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마음도 추워지고 있는 요즘 몸관리에 유의하시고 가끔은 동네산책을 통하여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여러분들 모두 잘 극복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